중흥초등학교, ‘온’배움‘온’나눔 유튜브 방송 실시
중흥초등학교, ‘온’배움‘온’나눔 유튜브 방송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7.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생방송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궁금증 해결
중흥초 유튜브 생방송으로 교육활동 나눔회 운영
비대면 온라인으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만들기 실천
중흥초등학교 온’배움 ‘온’나눔 유튜브 방송 진행 모습

중흥초등학교(교장 이인희)는 20일에 ‘온’배움‘온’나눔회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와 함께하는 유튜브 생방송을 운영하였다.

이번 온라인 생방송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도권 전면 원격수업 전환으로 인하여 1학기에 계획되어 있던 교육공동체 소통 공감 대토론회를 온라인 교육활동 나눔회 형식으로 변경하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에게 생중계하였다.

특히 이번 온라인 나눔회는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높이고자 운영시간을 오전으로 앞당겨 원격수업 시간에 선생님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방송 1부에서는‘참 잘했어요 중흥!’이라는 주제로 학교장 인사와 1학기 동안 중흥초에서 학년별로 진행한 온작품 읽기 수업을 비롯한 프로젝트 활동 등 다양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사례들을 공유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잘 준비해요 중흥!’이라는 주제로 사전에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던 1학기 교육활동과 2학기 등교수업 준비에 대한 설문 결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진행된 학교 교육활동과 코로나19 방역 등 학교 안전과 관련하여 학생,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하여 설명하고, 더불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 격려하고 부족한 점을 서로 보완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중흥초등학교 이인희 교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그동안 묵묵히 맡은 바 역할을 다해준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비록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2학기에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중흥초를 만들어 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중흥초등학교는 이외에도 온라인 학교밴드‘중흥교육통신’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에게 학교 교육활동의 사례들을 공유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