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이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부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이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8.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 네이버 밴드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꿈빛도서관 전경
꿈빛도서관 전경

부천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 네이버 밴드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 상동도서관(상동 소재, 상이로 12)

상동도서관은 9월 9일에 숲해설가 협회 전임 강사로 활동하며 ‘게으른 산행’, ‘풀코스 나무 여행’,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등의 저서로 이름을 알린 우종영 작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또한 9월 한 달간 사서 및 상주 작가 추천 도서를 1층 북카페 서가, 부천 작가 코너에서 전시한다.

◇ 꿈빛도서관(중동 소재, 신흥로 275번길)

꿈빛도서관은 매주 목요일 시민인문학 3기 <4차산업 시대의 동시대 미술>를 9월 9일부터 총 4회로 운영한다. 또한 9월 15일에는 ‘소설 재미있게 읽는 법’의 저자 조현행 작가를 초청하여 소설을 깊이 읽고 사유하는 과정을 통해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한다.

◇ 책마루도서관(중2동 소재, 심중로 121)

책마루도서관은 9월 26일 일요일에 그림자 인형극 <토끼와 거북이>를 공연한다. 또한, 9월 한 달간 테마 도서 전시 <가을이 오다>를 책마루도서관 아이마루 2층에서 운영한다.

◇동화도서관(상동 소재, 장말로 107)

동화도서관에서는 9월 2일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부천지역 대표 동화작가에게 동화의 이론을 배우고 작문을 실습하는 <강정규 작가에게 배우는 동화창작 교실>을 운영한다.

◇ 송내도서관(송내동 소재, 경인로92번길)

송내도서관은 9월 4일부터 <마음다독 그림책 원예 교실>을 운영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원예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원미도서관(원미동 소재. 소사로 456)

원미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세계고전 독서토론>을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운영한다. 9월 11일에는 김혜중 작가 특강 <아이와 함께 영어 그림책 읽기>를 운영한다. 저자는 10년 넘게 해외에 거주하면서 아이를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영어 그림책에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는 방법과 함께 영어 그림책 고르는 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9월 한 달간 사서와 시민의 추천 도서를 자료실 1, 2층에 전시할 예정이다.

◇도당도서관(도당동 소재, 부천로 360)

여행 테마 도서관인 도당도서관은 9월 4일 전은주 작가 특강 <제주도에서 아이들과 한 달 살기>를 개최한다. 저자는 방학을 맞아 자녀와 한 달간 제주살이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육아일기와 생활 놀이법 등에 관해 재미있고 유쾌한 입담을 선보인다.

◇한울빛도서관(소사본동 소재, 소사로 107)

한울빛도서관은 9월 7일 웃음 치료사로 유명한 이요셉 한국 웃음연구소장을 초청하여 <코로나 스트레스 극복! 힐링 웃음치료> 특강을 개최한다.

◇꿈여울도서관(작동 소재, 까치로 103)

꿈여울도서관은 9월 29일 문화심리학자 한민 작가를 초청하여 한국인의 문화적, 역사적 특성을 분석하며 한국인으로 행복하게 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자는 취지의 <심리학으로 이해하는 한국인 이야기> 특강을 개최한다.

◇오정도서관(오정동 소재, 성오로 172)

오정도서관은 9월 2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문화 프로그램 <인물 따라 역사 한 바퀴>를 운영한다.

◇ 역곡도서관(부천동 소재, 지봉로51번길 54)

역곡도서관은 아동 문화프로그램을 9월 1일부터는 매주 수요일 <이야기꾼 전기수>를 9월 2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동물로 풀어보는 동서양 역사>를 운영한다.

성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은 9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나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부천시립도서관은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 등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http://www.bcl.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