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찬석 경기도의원,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고찬석 경기도의원,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10.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에 도민의 참여를 확대하는 기반 마련
고찬석 경가도의원
고찬석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는 12일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고찬석(더불어민주당, 용인8)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주요 내용으로 도지사는 도민참여형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이에 필요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하였다. 또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자문단을 구성하여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이용 프로그램 개발,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을 위한 도민 참여방안 등을 자문하도록 하였다.

제정안을 대표발의한 고찬석 의원은 “도민의 주거환경에 질적 영향을 미치는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제정취지를 밝혔다.

이어 고 의원은 “조례의 시행으로 도시공원의 운영ㆍ관리에 도민이 직접 참여하게 되면 도민들이 원하는 공원 운영이 가능해져 도시공원의 활용도 제고 및 만족도 향상으로 궁극적으로는 공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