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부천혁신교육포럼 “부천 미래교육, 마을에서 찾다”개최
부천교육지원청, 부천혁신교육포럼 “부천 미래교육, 마을에서 찾다”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10.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마을・지자체의 협력적 교육거버너스 구축 제안
학교-교육지원청-지방자치단체-지역시민사회 연대 체제 지향
6개 분과의 정책 제안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패널 토의 실시
  •  
부천교육지원청, 부천혁신교육포럼 '부천 미래교육, 마을에서 찾다'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10월 20일 교육지원청 청백마루홀과 유튜브‘부천교육지원청’ 공식 채널 생중계를 통해 “부천 미래교육, 마을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2021 부천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황미동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장덕천 부천시장, 강병일 부천시의회 의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석하여 학교・마을・지방자치단체의 협력적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마을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들과 교육공동체 패널 토의가 이루어졌다.

▲혁신교육 ▲마을교육 ▲혁신교육지구 ▲민주시민교육 ▲문화예술교육 ▲교육과정 등 총 6개의 포럼 분과에서는 교육공동체와 시민단체를 포함한 100여명의 분과 위원들이 상하반기 14회에 걸쳐 분과 협의회를 진행하였고, ‘마을 단위 교육 거버넌스 구축’등의 부천 미래교육 정책들을 제안하였다.

공동위원장과 교육공동체 대표들이 참석한 패널토론에서는 각 분과 협의회에서 제출한 정책 제안들을 바탕으로 학교와 마을의 유기적인 협력 방안들을 논의하였으며, 청중 참여단의 질의 응답을 통하여 부천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도 이어졌다.

이날 포럼에 학생대표로 참석한 부천청소년교육의회 의장 오다령(송내고) 학생은 “부천의 미래교육을 함께 그리는 자리에 학생 대표로 참석하고 정책들을 제안할 수 있어 매우 뿌듯했으며, 청소년들이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도 다양한 교육경험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코로나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부천교육지원청 청백마루홀과 유튜브 생방송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200여명의 부천교육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부천 미래 교육과 마을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