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담근 건강고추장, 만능쌈장으로 사랑 나눠요”
“직접 담근 건강고추장, 만능쌈장으로 사랑 나눠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11.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공헌활동 콜라보
직접 만든 사랑의 고추장과 쌈장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와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0월 14일 전달식을 갖고 지난 3일까지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30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의 고추장, 쌈장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에 참석한 신중년이 직접 고추장, 쌈장을 만들고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정리수납 코디네이터가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 협력사업이다.

이모작 정리수납 코디네이터는 코로나 2차 예방접종 완료 후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해당 가정을 방문했으며,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친 홀몸 어르신들에게 건강 고추장, 만능 쌈장을 전달하고 정리수납서비스와 말벗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찾아오는 사람이 없어 외로웠는데 맛있는 장도 보내주시고 평소에 엄두도 못냈던 주방, 냉장고도 깨끗하게 정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힘이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김형렬 원장은 “5060 신중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한다”며“부천시와 대학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소중한 시간과 마음을 나눔에 힘써주시는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이모작 정리수납 코디네이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