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태양광 약 100가구 선착순 보조금 지원
미니태양광 약 100가구 선착순 보조금 지원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2.04.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 베란다에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하세요
베란다형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 사진
베란다형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 사진

부천시는 주민참여형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미니태양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미니태양광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베란다, 주택 옥상 등 지정된 장소에 소규모 전기를 자체 생산하는 태양광 모듈을 설치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설치 방식은 공동주택 및 다세대주택 발코니 난간에 설치되는 ‘거치형’과 건물 옥상에 설치되는 ‘앵커형’이 있다.

미니태양광 설치비용은 설치 방식과 용량·제품 등에 따라 다르며 66만 원에서 150만 원 수준으로 신청인은 20%의 자부담금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가장 적은 용량의 미니태양광 설치로도 월간 평균 7천 원의 전기요금 절약 효과가 있어 미니태양광을 설치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미니태양광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은 참여 업체와 계약 후 구비서류를 갖춰 부천시청 생활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미니태양광 설치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주택의 소유자 및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미니태양광 지원사업은 전기요금 절감으로 시민들의 가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으로 탄소중립도시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