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일·쉼지원센터, 감정노동자 지원 시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감정노동자 지원 시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2.06.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월 시범운영 프로그램 참가비 무료

부천시 일·쉼지원센터(이하 일쉼센터)에서 6~7월 세움· 쉼·이음 등 감정노동자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감정노동자의 건강증진과 일상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세움 강좌는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에 의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통증 완화를 위한 ‘SNPE(바른 자세 척추 운동)’, 동료와 함께하는 ‘라인댄스’, 감정노동 심리적 회복 ‘미니하프’와 ‘싱잉볼명상’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움강좌는 6월에는 1회기 특강, 7월에는 주 1회 정규과정으로 시범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감정노동자 이음북클럽‘ㅎㅎㅎ’는 한 달에 한 권, 함께 책 읽기’를 슬로건으로 매월 두 번째 주부터 2주간 1권의 책을 읽고, 온·오프라인 모임(ZOOM 모임, 북클럽 티타임)을 진행한다. 7월 북클럽 도서는 최은영 작가의 「밝은 밤」이다. 독서를 통한 감정노동자의 소통과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쉼센터는 감정노동 당사자의 제안을 반영한 점심시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 13시에 진행되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마음맞춤 라인댄스’는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리듬감 회복, 소통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돌봄 분야 감정노동자의 제안으로 기획되었다.

매주 목요일, 12시 10분부터 진행되는‘점심시간 미니하프’는 퇴근 후 자녀 양육으로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없다는 감정노동자의 제안이 반영된 프로그램이다. 일쉼센터는 이후에도 감정노동 당사자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 의 :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032-323-1203

참가신청 : https://naver.me/5SBjrmS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