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내
한국만화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내
  • 코리아일보
  • 승인 2022.07.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 29.부터 '형형생색, 다양성 만화를 만나다' 전시개최, 연계 체험행사도 열려

8. 6., 코스프레 의상 체험과 코스플레이어 공연 등 ‘만박 코스프레데이’ 개최

8. 9~21, 만화영화 상영관서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 공연
형형색색, 다양성 만화를 만나다 기획전시 포스터
형형색색, 다양성 만화를 만나다 기획전시 포스터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이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29일부터 9월 18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제1, 2기획전시실과 로비갤러리에서는‘형형색색 : 다양성만화를 만나다’전시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다양성만화 제작 지원사업’과‘독립출판지원사업’에 선정된 다양한 만화 중 29개 작품을 선별하여 전시한다.

전시작품 중 '게을러도 여행은 하고 싶어'와 '따뜻할 내일로 가자' 등은 연계된 작가 만남 및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8월 6일 한국만화박물관 로비와 상영관에서는 ‘만박 코스프레데이’ 행사가 열린다. 만화 속 의상, 소품 등을 활용, 만화 주인공으로 변신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타투 스티커 체험 등도 진행된다.

만화박물관 코스프레데이 포스터
만화박물관 코스프레데이 포스터

3시부터 상영관에서는 전문 코스플레이어들의 공연도 진행된다. 만박 코스프레데이 행사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코스프레 복장을 할 경우 당일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8. 12 ~ 8. 27 매주 금‧토요일 오후 2시에는 만화 등록문화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만화역사 생생체험’ 교육과 ‘나를 찾아 삼만리’ 교육도 진행된다. 교육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https://reserv.bucheon.go.kr/)에서 접수할수 있고 수용인원에 따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8월 한 달간 ‘2022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명작 만화영화를 감상하고 인문학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만화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프로그램과 직접 웹툰 창작 실습을 할 수 있는 ‘나만의 창작만화 만들기’프로그램, 우리 주변 숲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자연물을 수집하여 만화를 만들어보는 ‘만화와 함께하는 숲의 인문학’총 세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신청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https://reserv.bucheon.g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특히 8월 9일부터 21까지는 동명의 동화를 뮤지컬화한 어린이 공연 ‘피터팬’이 무대에 오른다. 영화와 공연에 관한 세부 일정과 예약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터팬 공연 포스터

한국만화박물관 박물관운영팀 이용철 팀장은 “여름방학 기간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행사 등을 마련했다. 만화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만화박물관의 여름방학 프로그램과 전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