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학교와 마을, 협력적 교육거버넌스를 그리다
부천교육지원청, 학교와 마을, 협력적 교육거버넌스를 그리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2.09.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부천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1차 협의회 개최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 기반 마련을 위해 9개 권역분과로 운영
부천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1차 협의회 개최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9월 15일(목), 학생(청소년), 주민대표, 마을활동가, 교원, 학부모, 시(도)의원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천IoT혁신센터 등 관내 9개 장소에서 2022 부천혁신교육포럼 분과위원회 1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2020년부터 운영한 부천혁신교육포럼은 올해를 기점으로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 기반 마련, 학교와 지역의 실질적 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해 총 9개의 권역(심곡, 원미.춘의, 오정.원종, 중상동, 소사본, 성곡, 대산, 범안.역곡, 내동.도당.삼정)분과로 운영된다.

2분과(원미/춘의) 위원으로 참여한 심원중 나시연 학생은 “학생(청소년)의 삶이 펼쳐지는 학교와 마을의 사람들이 만나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면 좋겠고, 특히 학생(청소년)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길 바란다”며 이번 협의회에 대한 의미와 소감을 전했다.

부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인 부천교육지원청 김수진 교육국장은 “학교와 마을이 만나 각 지역의 색깔을 담은 이야기를 나눴다는 것 자체가 부천 교육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각 지역 학생(청소년)의 삶이 더 많이, 더 깊이 논의될 것 같다”며 10월에 있을 2차 협의회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경기도 지역 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개최하는 부천혁신교육포럼은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부천시장, 부천시의회 의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교육협의체로 학교와 지역사회 인사가 참여하는 기획위원회와 분과위원회로 구성․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