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비대면 온라인 방역 교육 시행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비대면 온라인 방역 교육 시행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2.09.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9일부터 네이버TV 또는 라이브 경기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

축종별 차단방역 요령, 최신 사양관리 기술 등 중점 교육
온라인 방역교육 영상(1. 오리 방영교육)
온라인 방역교육 영상(2.산란계 방역교육)
온라인 방역교육 영상(2.산란계 방역교육)
온라인 방역교육 영상(3.토종닭 교육)
온라인 방역교육 영상(3.토종닭 방역교육)

경기도는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에 대비하고자 올해 9월부터 산란계, 오리 등 품종별 맞춤형 ‘비대면 온라인 방역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 농장에서 주체적인 방역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농가 간 교차오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고병원성 인플루엔자 방역’ 3편, ‘산란계’ 3편, ‘토종닭’ 4편, ‘오리’ 4편 총 4개 분야 14편(188분)으로 편성됐다.

가금 전문 수의사가 강사로 출연하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국내외 발생 동향, 방역관리 방안, 품종별 전염병 예방 및 사양관리 등 가금 농가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강의 영상은 네이버 TV의 ‘라이브경기’ 채널에 접속한 후, 재생목록 중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교육’을 클릭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반복해서 편리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다.

         ※ 온라인 방역영상 시청 방법

            4. 재생목록 “AI 방역교육”에서 관련 동영상 클릭

경기도는 이 밖에도 강의 내용의 핵심을 담은 교육 책자를 제작해 도내 시군이나 가금 농장 등에 배부해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종훈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가금 농가와 축산 관련 종사자들이 개인 방역 수칙, 차단방역 요령, 최신 사양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발생과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해 10월부터 조류인플루엔자의 발생 및 확산을 막기 위한 특별방역대책기간을 설정·운영할 방침이다.

이 기간에 거점 세척 소독시설 운영, 취약 농장 선제적 통제초소 설치,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출입 통제, 오리농가 사육 제한, 가금농가 및 축산시설 정밀검사 강화, 전담 공무원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