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펄 벅 문화 알리는 SNS 인증샷 이벤트 ‘호응’
부천시, 펄 벅 문화 알리는 SNS 인증샷 이벤트 ‘호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2.10.0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늘솜향기’ 캠페인 활동
‘펄 벅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의 모습
‘펄 벅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의 모습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늘솜향기’가 지난 28일 펄 벅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가죽 소품을 증정하는 ‘펄 벅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늘솜향기’는 부천남초등학교에 자녀를 둔 학부모로 구성된 단체로, 가죽공예 교육을 통해 소품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펄 벅 SNS 인증샷 이벤트’는 부천 남부역 광장에 위치한 펄 벅 동상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이를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에 홍보하면 늘솜향기에서 정성껏 만든 가죽소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부천 남부역에 위치한 펄 벅 동상을 무심코 지나치지 않도록 홍보하고, 과거 심곡본동에 있었던 소사희망원과 도시재생사업으로 정비한 펄벅문화거리를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시민이 참여해 펄 벅 동상과 사진을 찍고 주변에 알리는 등 행사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늘솜향기 김소미 대표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시민의 반응이 뜨거워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펄 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 문화‧예술, 펄 벅 문화 등의 여러 유형 중 하나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이다.

이규호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심곡본동의 지역 자산인 ‘펄 벅 문화’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