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재정비 시작
수원시,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재정비 시작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2.10.1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
18일 중회의실에서 열린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
18일 중회의실에서 열린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

수원시가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대한 재정비를 시작했다.

수원시는 지난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와 전문가 간담회를 열었다. 2023년 12월까지 진행되는 타당성 검토 용역은 ㈜건화, ㈜명성ENG가 수행한다.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10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5년마다 기본계획의 타당성을 검토해 그 결과를 기본계획에 반영해야 한다. 타당성 검토 용역 대상은 수원시 도시계획구역 내 구시가지 일원으로 면적은 10.7㎢다.

타당성 검토는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에 대한 검토 ▲수원형 주거생활권 구분, 주거지 정비 보존 관리 방향 제시 ▲주택 수급계획 수립·운영방안 제시 ▲정비구역 해제지역에 대한 사후관리 방안 모색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의 현황을 분석·진단하고, 기존 기본계획에 따라 정비예정구역을 지정해 단계별 추진계획에 따라 추진하던 방식에서 주민이 직접 구역 지정을 제안할 수 있는 생활권 계획을 적용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전문가 간담회에는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정책실장, 도시개발국장, 관련 부서장과 대학교수·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타당성 검토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을 재정비해 우리 시 실정에 맞는 수원형 정비사업의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우리 시에서 처음 도입하는 ‘생활권계획’의 추진 방향을 신중하게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