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 오는 18일까지 열려
부천시,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 오는 18일까지 열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2.12.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건축물 공모 수상작, 건축디자인 3D 영상 등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 제공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 개최 모습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 개최 모습

부천시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

금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 및 로비에서 개막식이 열렸으며, 부천지역건축사회 회장, 부천대학교 부총장, 부천공업고등학교 교장, 부천시 총괄건축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이 첫 건축문화제로 민·관·학계가 협력하여 다양한 건축문화 이야기를 공유하고 부천시의 수준 높은 건축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는 △공공건축물 공모 수상작 △2022년 사용승인 건축물 우수작품 △부천대학교 및 부천공업고등학교 학생작품 △건축디자인 3D 영상 △부천건축사회 미디어 아트 영상 등 전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1회 부천건축문화제'에서는 다양한 건축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내년에 ‘2023년 경기건축문화제’를 경기도와 공동개최하여 부천시민, 경기도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건축문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부천건축문화제는 신진 건축가 발굴 및 우수 건축물이 탄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부천시 건축문화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