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변압기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 발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변압기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 발표
  • 코리아일보
  • 승인 2022.12.2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글로벌 변압기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lobal Transformer Growth Opportunities)’를 발표했다.

재생에너지 활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것이 변압기를 비롯한 전력 송배전(T&D) 인프라와 그리드 자산에 투자를 늘리는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전 세계에 걸쳐 전기화율 급증과 경제 성장으로 인해 전력 및 배전 변압기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전망이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글로벌 변압기 시장 규모가 2021년 424억6000만달러에서 2030년 642억4000만달러로 약 4.7%(CAGR)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에너지 & 환경 산업부의 네하 타티코타(Neha Tatikota) 연구원은 “그리드 장비 디지털화와 지속 가능성이 글로벌 변압기 시장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기술 트렌드다.

그리드 장비 디지털화는 디지털 전력 및 배전 변압기에 대한 수요 상승을 이끌 것”이라며 “지속 가능성은 친환경 변압기의 수요를 높여 탄소 발자국은 줄이고, 안전성은 높이는 등 여러 이점들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시화와 산업화로 배전 변압기가 전체 변압기 시장을 앞으로도 장악할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신흥 경제국 정부들의 재생 에너지 목표와 관련해 송전에 투자할 계획도 전력 변압기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글로벌 변압기 시장 확대가 관련 기업들에 아래와 같은 성장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스마트 또는 지능형 변압기로 제품 및 서비스를 차별화해 경쟁 우위 차지
·공공 기업들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성능 동향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는 AI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에 많은 투자. 이는 변전소의 운영 효율성에 가치 부가
·낮은 비용으로 유지보수 내역 및 부하/수요 예측 등의 새로운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시장 입지 확보에 큰 도움
·신재생에너지 활용도가 상승에 발맞춰 변압기 제조사들은 제품 차별화 및 혁신을 위한 R&D에 주력. 이는 산업 신에너지 및 제품 개발에 뒤처지지 않고 시장 점유율 높이는 데 도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