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으로 실증거점 4개소 구축·평가인증 56건 수행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으로 실증거점 4개소 구축·평가인증 56건 수행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02.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도, ‘힐링케어 제품·서비스 실증지원 플랫폼’ 구축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수출형 강소기업 육성 추진

경기도가 도내 힐링케어 제품과 서비스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을 통해 3년간 힐링케어 실증거점 4개소를 구축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2일 경기 바이오센터에서 ‘힐링케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실증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이하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경기도, 산업통상자원부, 관련 분야 전문가 등 20 여 명이 참석해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의 3개년 성과를 발표하고, 민선8기 도정에서 전략산업으로 집중육성하는 바이오산업과 힐링케어 산업의 국비 사업 연계에 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은 바이오센터가 주관하고 경희대학교, 고려대부속안산병원, 차의과학대학교가 공동 참여해 도내 힐링케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실증지원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와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산업 육성 및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강국 도약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141억 원을 투자해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 3년간 ▲수원·용인·안산·포천(성남 협업)에 실증거점 4곳 구축 ▲실증·분석·시험 장비 81종 도입 ▲실증·평가인증 56건 수행 ▲기술자문 지도 255건 수행 ▲정보시스템 4건 구축 ▲교육과정 12건 개발 ▲보고서 6건 발간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수원 경과원에는 실증거점을 총괄하는 ‘힐링케어 실증사업단’을, 용인 경희대학교에는 운동·푸드케어 실증거점인 ‘건강노화 실증센터’를, 안산 고려대안산병원에는 ‘의료기기 실증센터’를, 포천에는 차의과학대학교와 협력해 뷰티케어 실증센터를 조성했다. 4곳의 실증거점에서는 안전성, 사용성 평가 장비와 함께 임상 데이터의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신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한태성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장은 “그간의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의 성과에서 볼 수 있듯이 미래 첨단산업 육성의 핵심 거점 역할을 통한 연구개발(R&D)과 사업화 지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중심인 경기도에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도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의 산·학·연·병 협력을 강화해, 우수한 실증 결과들이 도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031-888-693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