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정원 가꾸며 나눔 실천할 자원봉사자 모집
부천시 “정원 가꾸며 나눔 실천할 자원봉사자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2.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사 양성 교육 이수한 부천 거주 시민 대상…다음달 3일까지 20명 모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정원 가꾸기를 통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원사 양성 교육을 이수한 부천 거주 시민으로 다음달 3일까지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2022년도 시민정원사 활동 모습

희망 대상자는 부천시청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또는 녹지과(길주로660, 부천자연생태박물관 3층)로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활동 장소는 지난해 시민과 함께 조성한 오정어울마당 실외정원과 시청사 내 산소정원이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민정원사들이 월 2회 재능기부를 통해 식생 관리, 제초, 보식 등 유지·관리 활동에 참여한다.

부천시 녹지과장은 “생활밀착형 숲 가꾸기를 통해 시민주도형 생활권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도심 속 녹지 공간에 대한 공동체 의식이 활성화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산림청 공모사업을 통해 지난해 오정어울마당에 탄소 저감 효과가 있는 수종을 식재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정원을 조성했다. 올해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녹색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생활권 정원 및 시민 정원사 양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