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활동
중동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활동
  • 박영미 기자
  • 승인 2019.04.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초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틀에 걸쳐 창의융합과학 축제 실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활동

중동초등학교(교장 김향임)는 지난 15일~16일 이틀에 걸쳐 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창의융합과학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창의융합과학 축제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자 재미있고 다양한 창의융합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물리, 생물, 지구, 화학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과학적인 시각으로 관찰해보고 과학적인 사고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밀도차를 이용한 ‘물 위에 이름쓰기’, 물질의 상태 변화를 알아보는 ‘추억의 아이스께끼’, 소리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부젤라’만들기, 전자렌지를 이용한 ‘전자파의 힘’, 운동의 법칙을 배울 수 있는 ‘미니에어로켓’ 체험을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의 원리를 배워보았다.

2015년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코딩교육을 완구와 언플로그 활동으로 체험해본 ‘코드앤고’활동이 있었고, 드론을 활용한 드라이빙키트 체험(1-3학년)과 융합미니드론 체험(4-6학년)으로 학생들의 과학적인 호기심을 만족시켜줬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활동

이 날 창의융합과학 축제는 학부모회 65분의 어머니들께서 사전연수를 통해 준비한 활동으로 부스를 운영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사로 실시되었다. 학부모회장 유ㅇㅇ께서는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과학 행사에 학부모들도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교육이 제공되길 희망한다.”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향임 교장은 “미래에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리 어린이들에게 창의융합과학 축제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값진 체험활동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중동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