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학교, 2023년 유일한 기념홀(WILLOW HOUSE) 개관식 성황리에 열려
유한대학교, 2023년 유일한 기념홀(WILLOW HOUSE) 개관식 성황리에 열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3.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3일 유일한 박사 기념홀(Willow House)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은 지난 3월 3일 유일한 박사 기념홀(Willow House) 개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유한대학교는 유한양행 기부금을 통해 유일한 박사 기념홀을 리모델링 하였으며 故유일한 박사의 위대한 유산과 정신을 전파하고 복합 문화 플랫폼으로 기획하였다.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개관식 환영사를 통해 유일한 기념홀은 기존 전시공간 디자인을 탈피하고 역동적이고 미래적인 콘셉트의 체험형 전시관으로 유일한을 기억하는 세대가 점점 줄어드는 현시대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좀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 유일한 정신을 재해석하고 젊은세대 눈높이에 맞게 풀어내었다고 밝혔다.

유일한 기념홀은 앞으로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문화명소로 자리 잡으며 다양한 교내외 행사공간으로 활용되고 지역 내 초, 중, 고 학생들의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유일한 박사님의 나눔의 정신을 널리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일한 기념홀은 유일한 박사님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총 5가지 콘셉트인 윌로우 스토리(WILLOW STORY), 윌로우 로드(WILLOW ROAD), 윌로우 포레스트(WILLOW FOREST) 윌로우 가든(WILLOW GARDEN), 윌로우 홀(WILLOW HALL)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특히, 입구 정면에 위치한 윌로우 스토리의 미디어 월은 ‘버드나무 숲에 부는 바람’의 콘셉트로 유한을 상징하는 버드나무의 성장 스토리를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로 구현하였다.

또한 중앙에 위치한 둥근 원형의 전시공간은 유일한 박사가 애국애족의 정신으로 설립한 유한양행의 100년 역사를 뒤돌아보고 기업의 수익을 환원하기 위해 설립한 유한학원의 발자취를 소개하고 있다.

유일한 기념홀 내부 사진
유일한 기념홀 내부 사진

이날 유한패밀리 사장단들과 (유한양행, 유칼릭스, 유한재단, 유한화학, 유한크로락스, 유한건강생활, 유한킴벌리, 유한재단) 부천시 국회의원, 부천시의회, 경기도의회, 광명시, 경찰서, 세무서, 소방서, 부천 상공회의소, 유한재단 이사장, 유한학원 이사, 총동문회 부회장, 유한융합산업협의회장등이 개관식에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해 주었다.

개관식 참석자 단체사진

유한대학교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신산업분야 특화 전문대학 지원사업, 고숙련 일학습병행사업(P-TECH), 전문대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IPP) 사업 선정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학 교육 품질 향상 및 실무중심대학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