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교육 실시
부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교육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3.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30여 명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급여제도 이용 안내·뇌 건강교육 등 진행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3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급여제도 이용 안내와 뇌튼튼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급여제도 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급여제도 이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적정 의료기관 이용 유도 ▲본인부담금 지원 ▲의료급여 연장신청 ▲올바른 약 복용법 ▲부정수급 예방 등 신규 의료급여수급자가 알아야 할 내용을 상황별 맞춤형으로 알기 쉽게 전달했다.

특히 한국치매예방강사협회 부천센터장인 강예진 강사를 초빙해 ‘뇌튼튼 건강하게! 100세까지 활력 있게!’라는 주제로 ▲치매 이해하기 ▲두뇌를 자극하는 손 운동·건강박수·인지체조 등 신체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고, 치매 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뇌튼튼건강교육으로 건강인지체조를 진행하는 모습
뇌튼튼건강교육으로 건강인지체조를 진행하는 모습

또한 복지정책과 의료급여팀은 의료급여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맞춤형 건강관리지원 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의료급여수급자 중 만성질환자 100여 명을 선정한 후 의료급여관리사가 직접 방문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스로 건강 체조’ 운동법 안내와 건강관리 일지 작성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속적인 의료급여 교육·개별 맞춤형 모니터링·상담을 토대로 올바른 의료서비스 이용을 유도해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