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충동구매는 그만…부천시, 홧김비용 제로화 도모
스트레스에 충동구매는 그만…부천시, 홧김비용 제로화 도모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4.2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1일 ‘홧김비용 제로화’ 온라인 캠페인 진행…정신건강 인식개선 기대

부천시(시장 조용익) 및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오는 5월 1일부터 21일까지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홧김비용 제로화’를 실시한다.

‘홧김비용 제로화’ 캠페인 안내문

‘홧김비용’이란 자신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화나 분노 같은 감정에 돈을 지출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면 사용하지 않았을 비용을 뜻한다.

홧김비용 제로화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화, 분노, 짜증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스스로 인식하고 자신의 소비습관 및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다른 참여자의 댓글을 보며 새로운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에 접속하여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홧김비용을 지불한 경험과 본인만의 긍정적인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작성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분노와 스트레스를 충동구매가 아닌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하여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