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토리산업 선도도시 부천에 전국 이야기꾼 모인다
k-스토리산업 선도도시 부천에 전국 이야기꾼 모인다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 예선 참가자 모집 및 본선 참가자 40명 선발

1박2일 이야기캠프 형식의 본선 거쳐 16명 시상…창의인재 육성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전국국어교사모임과 함께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 홍보 포스터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 홍보 포스터

부천시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20여 년 동안 쌓아온 만화·영화·애니 등 문화정책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의 핵심산업인 문화콘텐츠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문화콘텐츠 산업의 근간인 스토리산업을 역점사업으로 두고 4년째 추진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전국국어교사모임과 협약을 통해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를 유치·공동 개최해 창의인재 발굴·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제23회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는 스토리 중심지로서 부천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며 전국의 청소년들이 상상력과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중고등학생 이야기대회’ 명칭을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로 변경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전국 15개 지역 예선 및 개인별 동영상 제출심사를 거쳐 40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은 부천시 소재 한국만화박물관에서 9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 이야기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선을 통해 16명의 시상자를 선정하며, 시상자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부천시장상, 한양대학교 총장상 등이 주어진다.

대회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월 중 개인동영상 제출 또는 지역 예선 참가를 통해 지원할 수 있고, 자세한 일정은 추후 (사)전국국어교사모임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2022년 대회 참가자들 기념촬영 모습
2022년 대회 참가자들 기념촬영 모습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K-스토리 산업 선도도시, 부천’을 기치로 내걸고 부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스토리산업에 주력하고 있다”며 “전국 청소년 이야기대회를 통해 스토리텔링 창의인재를 육성하고, 부천의 문화적 역량을 대내외에 알려 도시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