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구직자 여러분! 증명사진 촬영해드려요”
부천시 “청년 구직자 여러분! 증명사진 촬영해드려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관내 거주 청년(18~34세) 대상 ‘부천 청년 사진 Dream(드림) 사업’ 추진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청년 구직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월 1일부터 부천 청년 사진 Dream(드림) 사업을 실시한다.

‘2023년 부천 청년 사진 Dream(드림)’ 포스터

‘부천 청년 사진 드림(Dream)’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증명사진(자격증·면접용) 촬영을 지원하는 신규 사업으로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들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사진 Dream’은 사진을 제공하는(드림) 것뿐만 아니라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함께 드린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부천시에 주소를 둔 18~34세(1988-2005년도 출생자, 2005년생은 취업목적 특성화고교 졸업생에 한함) 구직 청년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1인당 연간 1회 이용할 수 있으나,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부천 청년 사진 Dream(드림) 사업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통합접수시스템(https://apply.jobaba.net)’을 통해 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운영업체(사진관)에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증명사진 촬영 지원 사업 운영업체는 공개 모집 및 심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3개 사진관으로 ‘헤이호스튜디오(원미)’, ‘민스튜디오(소사)’, ‘뉴스타포토(오정)’이다.

또한 부천시는 면접사진 촬영 지원 사업 외에도 청년들의 구직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부천 송내역에 위치한 ‘부천청년리더#’에서는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맞춤형 취업지원 컨설팅과 직무적성검사,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면접 체험, 화상 면접장 운영, 면접 정장 무료대여 등 다채로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 구직자의 구직 비용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을 실시하게 되어서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