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팀 모집
부천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팀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단체·동아리 활성화 위해 팀별 100만원 이내 활동비 지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청년단체 및 청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2023년 부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참여할 10개 팀을 모집한다.

‘2023년 부천 청년커뮤니티'

부천시는 청년의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모임과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 청년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상은 부천시에 주소(또는 재학·재직·사업장)를 둔 19세부터 34세(1988~2004년생)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단체 또는 청년동아리다.

지원 분야는 청년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으나, 단순 친목 도모나 정치·영리·종교 목적 및 학원·공방 등 수익 창출 목적의 동아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부천시는 청년활동전문가 등의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정하여 팀별 100만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이상 모임 및 활동을 진행해야 하며, 12월에는 최종 성과보고회를 통해 팀별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커뮤니티는 오는 19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 부천소식 >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6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선정된 팀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년들의 자유로운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청년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년지원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