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체육문화행사 개최
제8회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체육문화행사 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천 속에서도 참가 아동 및 관계자 1000여 명 모여 체육행사 즐겨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월 29일 부천오정대공원에서 ‘제8회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체육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표선수 선서 모습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박성균)가 주최하고 부천시와 스타필드시티부천점이 후원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만큼 1000여 명의 아동과 관계자가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팀 경기 12종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었던 이날 체육문화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축소 운영됐음에도 참가 아동들은 열띤 응원전을 펼치며 체육대회를 즐겼다.

대표선수의 선서, 박성균 연합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참가 아동들은 다양한 체육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스타필드시티부천지점(지점장 강필서)은 1000만원 상당의 과자박스(1000개)를 참가 아동에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성균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돌봄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과 모든 선생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모두 다치지 않고 즐거운 체육행사가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우천임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에서 “아이들이 무얼 하든지 원하는 것을 하면서 미래를 꿈꾸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부천시도 아이들이 늘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시장과 참가 아동이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조용익 시장과 참가 아동이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지역아동센터는 만 7세부터 만 18세 미만까지 이용 가능한 아동복지시설이다. 아동의 방과 후 학습과 활동을 지원하는 돌봄기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도 4월 말 기준 부천시 총 58개소 1616명이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