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원미서, 버스 운수 종사자 및 우편 집배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실시
부천원미서, 버스 운수 종사자 및 우편 집배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법규 준수, 우회전 시 일단정지 당부 등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교육 실시

부천원미경찰서에서는(서장 경무관 유희정) 교통사고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는 버스 운수 종사자 및 우편 집배원 등을 상대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부천원미署, 버스 운수 종사자 및 우편 집배원(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실시했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27일까지 부천 관내 시내버스 회사에 진출하여 버스 사고 운전자 50명을 상대로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법규 준수, 우회전 시 일단정지 당부 등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부천우체국 4층 대회의실에서 우편 집배원(이륜차) 150명을 상대로 최근 이륜차 교통사고 사례 등을 통한 문제점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 이륜차 운행 방법 등에 대하여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륜차를 운전하여 우편 배달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집배원들을 상대로 「안전모 착용하기」「신호 철저히 준수하기」「빗길 및 도로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충분히 속도를 줄이기」「우회전 통행방법」등 개정된 도로교통법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교통법규 준수 등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였다.

유희정 경찰서장은 “인구 밀도가 높은 부천시의 특수성 등을 분석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및 교통사고 다발지점 교통안전시설 개선, 신호체계 최적화, 교통약자 상대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