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알코올 교육 심리극 ‘회복으로 가는 길’ 운영
부천시, 알코올 교육 심리극 ‘회복으로 가는 길’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1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코올 의존자·가족구성원 함께 참여…오는 18일까지 교육 참가자 모집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알코올 교육 심리극 프로그램 ‘회복으로 가는 길’을 운영한다.

2023년 알코올 교육 ‘회복으로 가는 길’ 안내문
2023년 알코올 교육 ‘회복으로 가는 길’ 안내문

알코올 교육 심리극 프로그램은 역할극 및 기타 치료적 연습을 통해 음주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회복을 위한 동기를 탐색하여 단주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평소 음주 조절의 어려움이 있거나 건전음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신청하면 된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알코올 교육 이외에도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진단표(AUDIT-K)를 활용한 알코올 평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평가 상담을 통해 음주 문제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알코올 사용장애 대상자 및 가족에게 관련기관에 대한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음주 조절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알코올 교육 및 평가상담 그 외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