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편의점 10곳, 청년 마음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부천시 편의점 10곳, 청년 마음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5.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사랑실천편의점 마음이음ZONE’ 사업 실시

청년 접근성 높은 편의점서 온라인 마음 검진 및 자살예방센터 상담 연계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는 부천시민의 마음건강을 돌보기 위해 BGF리테일 경기서지역부(CU편의점)와 협약을 통해 ‘생명사랑실천편의점 마음이음ZONE’ 사업을 실시한다.

'마음이음zone' 스티커
'마음이음zone' 스티커

'생명사랑실천편의점’으로 부천 관내 10개소(부개은서점, 부천소사본점, 소사베스트점, 소사주공점, 송내성주점, 심곡골드점, 심곡리브점, 심곡향기점, 원미베스트점, 역곡지영점)가 선정됐다. 선정된 편의점은 지역사회 내 생명지킴이로서 우울, 자살 문제가 우려되는 고객에게 자살예방센터 상담을 연계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음이음ZONE’ 사업은 최근 자살위험군이 증가하고 있는 청년, 1인 가구의 마음 방역을 위해 이들의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을 활용한 자살예방사업이다.

부천시는 ‘마음이음ZONE’ 스티커를 제작하고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관내 CU편의점 입구에 부착해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사랑실천편의점 직원들과 스티커를 들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생명사랑실천편의점 직원들과 스티커를 들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생명사랑실천편의점을 방문하면 내부 비치된 홍보물(QR스티커, 배너, 리플릿)을 통해 온라인 마음 검진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마음이음zone’을 통해 온라인 마음 검진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점포별 5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기간은 지난 5월 12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로, 매월 말일 개별 문자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검사를 실시한 편의점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청년, 1인 가구의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이들의 접근이 잦은 편의점을 자살예방의 거점으로 삼는 것은 큰 의미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1인 가구, 청년들이 위로를 받고 서로 마음을 보듬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명사랑실천편의점 마음이음ZONE’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천히어로 공지사항(www.bucheonhero.or.kr) 또는 부천시자살예방센터 (☎032-654-4024, 내선번호 64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