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아, 반가워” 어린이 원예체험 다시 시작
“식물아, 반가워” 어린이 원예체험 다시 시작
  • 윤희진 기자
  • 승인 2023.06.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세~10세 대상,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홍보관에서 매주 1회 진행

식물관리 이론교육과 분갈이 실습 … 홍보 온실도 둘러볼 수 있어
어린이 원예체험
어린이 원예체험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중단됐던 ‘어린이 대상 원예체험’을 6월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예체험은 어린이들이 식물 성장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연을 탐구하고 관심을 가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어떤 조건에서 어떻게 식물을 관리할 것인지 고민하게 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은 만 6~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홍보관(전북 완주)에서 매주 수요일 1회(1일 1조), 무료로 진행한다.

반려식물 분갈이 실습 꾸러미
반려식물 분갈이 실습 꾸러미

참가 어린이들은 식물을 재배하는 환경과 관리 방법에 대한 간단한 이론교육을 받고, 반려 식물 분갈이 실습도 한다.

체험이 끝난 뒤에는 홍보관 안 온실에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육성한 감귤·선인장 품종 △바나나, 파파야 등 아열대 작물 △실내 공기를 맑게 하는 공기정화식물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www.nihhs.go.kr→ 기관소개→ 견학‧체험활동 신청)’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또는 전화(063-238-64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 원예체험 프로그램 신청 화면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누리집 - 원예체험 프로그램 신청 화면

○ 어린이 대상 원예체험 프로그램 신청 안내(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홍보관(전북 완주))

- 운영시간: 매주 수요일 09:00~18:00(공휴일 제외), 1일 1팀

- 대상연령: 만 6세 ~ 10세 어린이

- 기준인원: 10~40명

- 프로그램 내용: 식물 재배환경과 유지관리 이론교육, 반려식물 분갈이 실습 체험

* 체험비 무료, 소요 시간 약 1시간

※ 문의사항: 고객지원실 063-238-6484

한편, 2016년부터 진행한 원예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2020년)되기 전까지 한 해 평균 약 800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지원 원장은 “원예체험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원예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