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6.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원미경찰서·부천시약사회·BIAF조직위원회와 마약범죄 예방 협력 대응

마약범죄 근절 위한 애니메이션공모전 개최…경각심 고취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9일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시약사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과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천시는 9일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시약사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과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천시는 9일 부천원미경찰서, 부천시약사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과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유희정 부천원미경찰서장, 임희원 부천시약사회장, 김경호 BIAF 집행위원장 등 12명이 참석했다.

참여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자의 위치에서 마약류에 대한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마약관련 범죄 근절 홍보 활동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그 첫 번째 활동으로 마약류 이용 범죄 근절을 위한 애니메이션공모전(NO! DRUGS ANYMORE)을 개최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지난 6월 9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애니메이션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IAF 홈페이지(www.bi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입상작은 각 기관에서 마약류 이용 범죄 예방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부천원미경찰서는 마약 이용 범죄를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부천시시약사회는 약물중독·마약퇴치 전문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최근 마약 중독 등 마약 관련 범죄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 매체인 만큼, 이번 애니메이션 공모전 개최가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토대로 참여기관과 함께 마약으로부터 시민을 지키고 안전하고 건강한 부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