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학교기반 정신건강 지원체계 구축에 앞장
부천시, 학교기반 정신건강 지원체계 구축에 앞장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7.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으로 학생 정신건강 지원 강화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은 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한해 동안 학교 기반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신건강교육 및 캠페인, 고위험군 집단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실, 심층평가 및 집중 사례관리, 교사전용 상담전화 등이 포함돼 있다.

부원초등학교 교장과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의 업무협약 체결하는 모습
부원초등학교 교장과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장의 업무협약 체결하는 모습

올해에는 부천시 부원초등학교 및 부천동중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52회에 걸친 정신건강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부천동중학교에서 정신건강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부천동중학교에서 정신건강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와 힘을 모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마음이 건강한 행복학교 만들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23,6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