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옥길중학교, 교육시설 안전 인증 ‘우수’
부천 옥길중학교, 교육시설 안전 인증 ‘우수’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7.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시설 안전 우수등급 받아서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어요

옥길중학교(교장 김미화)는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교육시설 안전 인증 우수등급 학교로 선정되었다. 교육시설 안전 인증서는 교육시설 등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의거 교육환경의 안전을 진단하고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이다.

소방설비에 대한 점검과 안전관리

대한산업안전협회에서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학교안전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시설 안전, 실내 환경 안전, 외부 환경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옥길중학교는 2021년 2학기부터 2022년 1학기까지 옥상 시설 정비, 실외 환경 점검 및 각종 전기, 기계, 가스, 소방시설 등을 점검하며 학교시설 전반을 정비하였다.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각 교실 및 특별실에 공기순환기를 설치함은 물론 암막 커튼 및 암막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등 실내 학습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운동장 평탄화 정비작업을 하였고, 테라스 안전을 위하여 메시펜스를 설치하였으며 실내 안전을 위해 계단 논슬립을 설치하였다.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야외공연장 스탠드 도막형 바닥재로 도색작업도 마쳤다.

종합심사 결과 전기설비, 기계설비, 가스시설, 소방설비에 대한 점검과 안전관리, 유지관리 뿐 아니라 건축재료 안전, 예방관리 부분에서 안전 및 유지관리 상태가 전반적으로 양호하며 외부 환경 안전 분야에서 보안관리 체계, 실외 활동 공간, 교외 영역 부분 등 전반적으로 양호하게 관리되고 있어 안전관리 우수등급 인증서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