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참여단체 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참여단체 모집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07.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제 공모 실시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단체 10개 모집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는 ‘2023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사업에서 논의 될 마을 의제 10개를 오는 8월 18일까지 공모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 참여단체 모집 포스터

이 사업은 도 내 마을의 다양한 문제를 시민 스스로 발굴하고, ‘리빙랩’ 방식을 통해 참여와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마을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리빙랩’이란 시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전문가와 문제를 정의하고 토론하며 직접 생활 속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는 방식이다.

시민 스스로 아파트 단지 내 이중주차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이중주차 가능 시간대를 지정하고, 마을 내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 해결을 위해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것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도 내 거주 또는 활동 중인 5인 이상(20인 이하) 마을 공동체 및 모임, 동아리 등이며, 신청분야는 인권, 환경, 성평등, 다문화, 갈등 등 마을 공동의 의제다.

진흥원은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파견 및 활동비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진흥원 누리집(https://www.gill.or.kr/) 내 [참여] - [모집/교육신청] -[모집] 게시판에서 모집정보를 참고해 제안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pwj@gill.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교육이 도 내 마을민주주의 확산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