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1기 운영 마무리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1기 운영 마무리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8.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45~65세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관리 도와…2기 모집 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중년 여성들의 큰 관심사인 갱년기 증후군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아.가.시.)’ 1기를 지난달 성황리에 마쳤다.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아.가.시.)은 몸과 마음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45~65세 부천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갱년기 극복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3개월 동안 진행했다.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프로그램 안내문

프로그램은 ▲신체활동(라인·줌바댄스, 근력운동) ▲갱년기 예방을 위한 요리 교실(부천대학교 연계)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원예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로그램 전·후 건강검사(갱년기 지수, 체성분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체력검사)를 통해 참여자의 긍정적인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2기는 9월 운영 예정으로 이달부터 신규 접수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45세 이상 65세 미만 부천시 여성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부천시 관계자는 “중년 여성에게 찾아오는 건강 문제 중 하나인 갱년기 증후군 여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모습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모습

기타 문의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2-625-4412, 4452, 9699)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