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부천페이 10% 인센티브 지급
추석맞이 부천페이 10% 인센티브 지급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9.0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7%에서 10%로 상향…지역상권 ‘활력’ 기대
부천페이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부천페이 인센티브를 기존 7%에서 10%로 상향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경제위기에 따른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하고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한 취지다.

이에 더해, 일부 전통시장에서는 추가할인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어 부천페이로 결제 시 3~5%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가할인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부천시청 홈페이지(bucheon.go.kr > 분야별정보 > 경제·취업> 부천페이추가할인가맹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부천페이는 국·도비와 시비 추가 확보로 하반기 명절 외 인센티브를 7%로 지속 지급할 예정이다.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부천페이 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NH농협은행(부천시청출장소(길주로 210(중동))·부천시지부(소향로 217(중동)) 등 2곳에서 할 수 있다. 해당 카드는 한정판 제작으로 카드 소진상황에 따라 발급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 침체와 폭염, 장마 등으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하고 지역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천페이 3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