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2023‘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운영
부천교육지원청, 2023‘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9.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 마련’

부천 학생 및 학부모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 운영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관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수주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28개 중학교에서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상담부스가 열린다.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 사진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 사진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1:1 맞춤형 개별상담을 통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입시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운영 방법은 사전에 상담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해당 중학교에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4개교(경기경영고, 경기국제통상고, 부천공고, 부천정보산업고)의 입시상담이 이뤄지는 형태이다.

또한, 상담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관내 특성화고 전체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특성화고 선생님과 1:1 상담을 통해 개인맞춤형 입시상담까지 가능하다.

상담에 참여한 수주중학교 학생은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많은 궁금증이 해소되었고 학교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얻을수 있었다. 졸업후 다양한 취업의 경로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어 무척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진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특성화고 입시 홍보와 졸업 후 취업 상황 등 다양한 학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부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입시상담부스 ’운영은 수주중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28차례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