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호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문승호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09.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절감·환경보호·복지기여 1석 3조의 학교 잔식 기부 활성화 강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2일 소관 상임위인 교육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문승호 경기도의회 의원

이날 문승호 의원은 제안설명에서“20년 41억원, 21년 85억원, 22년 113억원으로 해마다 많은 잔반처리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매년 늘어나는 잔반처리비용 현황을 지적했다.

이어 문 의원은 “도교육청에서는 매년 학교급식 기본방향과 다양한 연구용역을 통해 잔반처리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괄목할만한 성과가 없었다”며 잔반처리비용 절감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문 의원은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를 푸드뱅크·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한다면 예산 절감, 환경 보호, 복지 정책 측면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본 조례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소관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21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의결을 거치면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전국 최초의 조례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