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교육체험 제공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교육체험 제공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10.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일~29일 양일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 및 로비에서 개최

미래채움학습관.체험관.홍보관, 토크콘서트 및 이벤트 등 소프트웨어 교육체험 확대 기회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미래의 꿈나무, 기회의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2023 경기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오는 28~29일 양일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 및 로비에서 개최한다.

경기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의 일부로, 도내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28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는 2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 및 로비, SW미래채움 수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VR)체험, 배틀로봇, 실감미디어를 배울 수 있는 SW미래채움 학습관 ▲에듀테크 활성화 우수인증기업 체험 부스를 통한 미래 기술 체험관 ▲경기SW미래채움 역사와 교구, 학생작품 전시를 볼 수 있는 미래채움 홍보관 ▲개막식 및 도민 소통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기반의 챗지피티(ChatGPT) 개발과 활용’이라는 주제로 김영욱 Hello AI 대표, ‘주요대학 SW입시전형’을 주제로 송진아 전 입학사정관 등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현장에는 디지털 배움터 체험존도 운영된다. 디지털 배움터는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 쉽게 적응하고 디지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집 근처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서 운영 중인 배움터를 찾아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날 현장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 실전연습, 드론 시뮬레이션, 3D펜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인지력을 상승시키는 헬스케어 등을 진행한다.

도내 미취학 아동 및 초·중등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SW미래채움 페스티벌 누리집(swfesta.imweb.me)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폼 링크 또는 현장접수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2023년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 지원으로 무료다.

정연종 도 정보기획담당관은 “이번 페스티벌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도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배양하고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좋은 기회인 만큼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