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제작·배포…공정한 채용업무 지원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제작·배포…공정한 채용업무 지원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10.3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공공기관감사협의체 정기회의에서 공공기관 채용 공정화 방안 일환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제작‧배포

경기도가 기회의 경기를 위해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제작해 도 산하 공공기관과 시군의 공정한 채용업무를 지원한다.

민선8기 경기도는 ‘신뢰받는 감사, 변화의 경기’를 위한 감사 4.0 추진 계획을 수립해 도민 입장에서 사전 예방 감사업무 체계를 확립했으며, 채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비리를 예방해 응시자의 정당한 채용 기회를 보장하고자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

도는 지난 9월 12일 경기도공공기관감사협의체 2차 정기회의에서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제작에 대해 논의한 뒤 각 기관, 부서의 의견수렴 절차를 통해 최종 가이드북을 마련했다.

'2023년 경기도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 표지

가이드북에는 수년간 감사 현장에서 확인했던 다양한 감사사례와 채용 관련 법령, 지침 등을 수록해 공공기관 채용 업무 담당자가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는 ▲채용 실태 특정감사 범위 및 절차 ▲채용 단계별 매뉴얼 및 감사사례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운영 ▲채용 비위행위자 징계기준 ▲채용 실태 특정감사 체크리스트 ▲각종 취업제한 제도 등이 담겨 있다.

경기도는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을 도내 28개 공공기관은 물론 31개 시군에도 배포해 소속 공공기관의 채용 업무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부터는 경기도 주관 감사역량 강화 교육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최은순 경기도 감사관은 “경기도 공공기관 채용 가이드북은 공공기관의 채용 과정에서 더 고른 기회를 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더 좋은 변화의 시작”이라며 “대한민국 모든 청년에게 공정한 도약의 기회를 보장하는 희망의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