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운영
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1.0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까지 ‘노 스모킹 대작전’ 공연 통해 흡연 및 음주 위험성 알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월 27일 까치울초 시청각실에서 초1~2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노 스모킹 대작전’ 공연을 실시했다.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노 스모킹 대작전’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 모습

지난 달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관내 6개교 ▲까치울초 ▲부천덕산초 ▲성곡초 ▲고강초 ▲원종초 ▲동산초를 방문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

담배와 술을 처음 경험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에 따라 담배와 술에 노출되기 전인 어린이에게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고, 미래 흡연·음주자로 성장하지 않도록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인형극은 금연특공대 ‘뚜와 퐁’이가 담배와 술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못된 악당 ‘팡팡맨’과 맞서며 담배와 술의 해로움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특히 신나는 노래, 율동과 레이저 쇼가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기획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통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흡연과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통해 금연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쓰고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오정보건소 금연클리닉(☎032-625-9884, 4382) 또는 건강증진팀(☎032-625-4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