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경기도의원,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을 위한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 참석
황진희 경기도의원,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을 위한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 참석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3.11.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등학교로의 전환을 위해 지역사회 전문가가 함께 모여 민-관-학 협업 시스템 구축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지난 6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은 지난 6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부천고등학교 과학고 설립추진위원회는 올해로 개교 49주년을 맞이하는 부천시의 전통 명문 인문계고등학교인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등학교로의 전환을 위해 경기도의회, 부천시 학부모, 부천교육지원청, 부천시청,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부천고등학교, 부천공업고등학교, 군포중앙고등학교, 서경대학교 등 지역사회 전문가가 함께 모여 민-관-학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을 위한 부천교육지원청, 부천시, 부천고등학교 등에서 그간 추진한 경과 및 현황보고의 시간이 있었으며, 특히, 부천고등학교 동문들을 대상으로 한 의견수렴에서 과학고 전환에 대한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은 지역사회의 오랜 염원, 경기도 학생들의 희망, 경기도의 미래와 4차 산업을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고 입을 모았으며, 대한민국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부천시의 강점인 인문, 예술, 기술과 융합한 과학고의 미래상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황진희 위원장은 “부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부천시의 중요한 과제이자, 경기교육의 미래를 열어갈 중차대한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은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시작해도 빠르지 않다. 부천과학고 설립추진위원회 자문위원으로서,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경기도교육청은 부천고등학교의 과학고 전환을 위해 '경기도 내 과학고 도입 필요성' 연구용역을 지난 2023년 7월 발주하였으며, 연구결과가 나오는 오는 12월에 과학고 지정 기준을 발표할 예정이며, 2024년 1월에 교육부 과학고 지정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