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의 전반적인 학급 교육과정을 종합하고 심화
경험을 다양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유연한 교육과정
경험을 다양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유연한 교육과정
부천 상동초등학교(교장 박석일)는 지난 11월 7일~ 11일 10일 4일간 학생들이 만드는 상동 축제를 학급별로 운영하였다.
상동초의 학급 축제는 학생들이 1년 동안 배운 내용을 종합하고 심화하는 시간으로 학급 내에서 배우고 익힌 것을 학생 주도적으로 표현하고 공유하는 행사였다. 이를 통해 질문과 상상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즐겁고 행복한 상동 교육이라는 교육목표를 실현하고자 하였다.
고학년 학생들은 각 반 학생자치회의 주도하에 공통 프로그램과 반별 특성에 맞는 반별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또한 학급 축제의 모든 과정을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표현하는 등 자기 주도적 활동을 진행하였다.
교육활동 발표회뿐만 아니라 수업 활동 중 만든 작품 발표회, 모둠별 홍보영상 상영회, 몸으로 부대끼는 자율 체육활동, 종합상식 퀴즈대회, 건강 간식 만들기, 스포츠 스택 대회, 공동체 놀이, 인성 프로그램 등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상동초의 학급 축제는 학생들의 경험을 다양화하고 지속적 성장을 돕는 유연한 교육과정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Tag
#부천 상동초등학교
#꿈과 끼를 펼치는 학급 축제
#전반적인 학급 교육과정
#종합하고 심화
#배우고 익힌 것
#학생 주도적으로 표현
#경험을 다양화
#지속적인 성장 돕는
#유연한 교육과정
#학급별로 운영
#질문과 상상
#각 반 학생자치회
#공통 프로그램
#반별 프로그램
#코리아일보
저작권자 © 코리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