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등학교, 수경플랜트 학부모 연수 운영
부천 중흥초등학교, 수경플랜트 학부모 연수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1.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초 학부모회 친환경을 주제로 수경플랜트의 이해 학부모 연수 운영

수경 식물의 이론과 실습을 배우며 즐거운 연수의 시간 보냄

중흥초등학교(교장 이인희) 학부모회는 지난 20일, 중흥초등학교 자치실에서 학부모 연수가 열었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수경플랜트'였으며, 17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수경플랜트란 흙 대신 물에 식물을 심는 방법으로, 실내 공기 정화와 식물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연수는 권명애 강사의 강연으로 수경식물의 종류와 특성, 식재 방법, 관리 요령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그 후에는 학부모들이 직접 수경식물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드라세나 산데리아, 무늬 석창포, 상록 넉줄고사리 등 다양한 식물을 화분에 담아 수경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수경식물은 처음 접해보는데, 흥미로웠습니다. 흙이 없어서 깔끔하고 관리하기도 쉽다고 하니, 집에서도 해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수경식물이 공기 정화와 식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반가웠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라고 표현했다.

수경플랜트 연수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수경식물의 장점과 매력을 알게 되었으며, 자신들의 생활 속에서도 수경식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