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MICE 채용 정보 한 자리에...취준생에게 큰 희망과 꿈을
국제기구-MICE 채용 정보 한 자리에...취준생에게 큰 희망과 꿈을
  • 임광안 기자
  • 승인 2018.11.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기구 인사 전문가, 국내‧외 MICE기관 및 업체에서 현장 면접, 진로상담 진행

국제기구 취업 및 MICE·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젊은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취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인천에서 열린다.

11월 9일(금)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국제기구 및 NGO 20개 기관, MICE 분야 7개 해외기관을 포함한 40개 기관 등 60개 업체 및 기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을 비롯한 13개 국제기구가 참여하는 본 행사에서는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와 현장 면접도 진행된다. 특히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의 2019년도 인턴 면접과 한국환경공단의 국제환경전문가 인턴 55명 등이 눈에 띈다. 그밖에도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는 국제기구 진로 및 채용상담부스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MICE·관광 분야에서는 씨트립(C-Trip), 홍콩 관광청 등 해외 기관 7개를 포함한 40개 공공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며, 대부분 현장 면접을 통한 실제 채용까지 고려하고 있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인천 커리어페어는 올해 참가기관을 국내에서 해외로 확대시켰고, 단순한 취업 설명회를 넘어서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젊은이들을 위해 ‘글로벌 MICE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등  MICE 분야 직무에 대한 소개, 인식 개선 등 교육적인 측면도 강화시켰다는 평이다.

‘2018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 참가 희망자는 행사 홈페이지(MICE 분야 : http://www.iiomcf.com)와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국제기구 분야: http://UNrecruit.mofa.go.kr)에서 무료로 참가 등록하면 된다. 공사는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프로그램과 셔틀버스 운영, 각 기관의 채용 계획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