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숙 부천시의원, '부천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송혜숙 부천시의원, '부천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 윤수진 기자
  • 승인 2023.12.07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불균형 체형 관리를 통해 균형 잡힌 신체 발달과 건강한 생활 적극 지원
송혜숙 부천시의회 의원
송혜숙 부천시의회 의원

부천시의회 송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아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학생 불균형 체형 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6일 제272회 제2차 정례회를 통과했다.

송혜숙 의원은 “요즈음 학생들의 거북목, 굽은 등, 척추옆굽음 등 불균형 체형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우리 모두 청소년기 불균형 체형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균형 잡힌 신체 발달을 도모해야 한다”라고 제정 이유를 설명했다.

본 조례안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교육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하고 불균형 체형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학교에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 및 부천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규정했다.

송 의원은 “교육부에서 발표한 학생 건강검사 분석에 의하면, 2021년 대비 2022년의 척추이상 비율이 중학교 1학년생은 2.20%에서 3.80%, 고등학교 1학년생은 2.59%에서 7.21%로 최대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부천시 학생들에게 하루빨리 예방교육을 실시해 불균형 체형이 개선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다만, 본 조례안은 학교와의 협의, 예방교육 프로그램 준비 및 예산 확보 등 사전 준비를 위해 공포 후 6개월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하도록 규정했다.

마지막으로 송 의원은 “예전에는 밖에서 뛰어노는 시간이 많았다면 요즘 학생들은 실내에서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라며 “지자체와 학교가 협력해서 부천시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