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2.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건강돌봄사업 우수성 인정받아…시 중심 건강관리 체계 구축 힘써

부천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개최한 ‘2023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전’은 전국 지자체 및 공공·민간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전국 확산 및 사례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는 '2023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부천시는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에 참여 중인 12개 시군 중 유일하게 부천시보건소에 전담팀을 구축해 통합건강돌봄사업을 추진 중이다.

부천시는 통합건강돌봄사업 우수사례를 통해 수행의 체계성, 성과의 충분성, 타 지자체 확산 가능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원하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시 중심의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해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돌봄팀(☎625-44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