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 기쁜 우리 중흥 등굣길 음악회로 따뜻함을 나눠요
부천 중흥초, 기쁜 우리 중흥 등굣길 음악회로 따뜻함을 나눠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2.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초 등굣길 음악회로 함께 하는 음악 여행

학생주도적으로 악기 선정, 촬영, 안전까지 계획 및 진행

중흥초등학교(교장 이인희)는 지난 22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굣길 음악회를 열었다. 8시 40분부터 9시까지 약 2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음악을 아이들이 직접 노래부르고 연주하며 따뜻함을 나눌 수 있었다.

음악회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표현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아이들이 직접 선곡하고 연주하는 공연은 마치 음악 여행을 떠난 듯한 환희와 감동을 선사했다.

중흥초등학교의 비전인 "꿈, 배움,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가꾸는 중흥교육"을 잘 반영하기 위해 음악회가 기획되었다. 아이들이 선별한 '징글벨락', '위 위시 유얼 크리스마스', '징글벨', '창밖을 보라' 의 4곡이 아이들의 열정과 재능으로 연주되었다.

우쿨렐레, 건반, 슬레이벨, 타악기 등 다양한 악기가 사용되었고, 음악회 현장은 아이들의 음악적 역량과 자신감이 빛나는 특별한 장소였다. 방송부에서는 이 순간을 소중히 기록하였고, 자치회에서는 안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아이들은 음악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중흥초등학교는 이 음악회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촉진하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학교생활을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음악을 통해 내 안에 있는 감정과 열정을 표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음악을 통해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