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정부 4개 개방형 직위 채용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정부 4개 개방형 직위 채용
  • 윤수진 기자
  • 승인 2024.01.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4년도 1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를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고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2024년 1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일 공고했다.

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사진=인사혁신처 제공)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4개로 통일부, 기상청,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4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2개 직위이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이며, 과장급 직위는 보건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이다.

    ※ 1월 공개모집 개방형 직위 등 주요 업무

이 중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의 경우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인재만 지원할 수 있다.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도 가능하다.

    ※ 부처별 공개모집 현황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대국민 통일교육 정책 수립, 학교 및 공공·사회 교육기관의 통일교육 지도 및 지원, 국내외 통일교육 실시기관과의 연계망 구성 및 운영 등 국립통일교육원의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다.

통일문제, 교육분야, 인적자원개발(HRD) 등 인재개발 또는 교육기관 관리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실적 요건 등을 갖춘 민간 전문가만 지원이 가능하다.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은 수치모델 연구개발 계획수립 및 개발, 수치모델자료 응용과정의 개발 및 운영, 수치모델 전문가 양성 및 국제협력 등 수치모델링센터의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이다.

대기과학, 정보통신기술(ICT) 및 기술행정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학위,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은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양성평등 정책의 수립, 성차별적 정책의 정보수집(모니터링), 성 주류화(性 主流化) 제도 운영 및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정책 발굴, 성희롱·성폭력 피해구제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양성평등, 인권보장,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응 정책, 보건복지 정책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은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의 임상시험 평가기준 연구, 약물유전정보를 이용한 맞춤약물 평가기술 연구, 약물유전정보 자원관리, 의약품의 민족적 감수성 평가에 관한 시험·연구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의학, 약학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1월 2일부터 1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개방형 직위 채용 절차 

김남옥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인사혁신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