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미래교육센터, 2023 아카이브집 제작·배포
부천미래교육센터, 2023 아카이브집 제작·배포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1.2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동사진과 내용을 삽입하여 정형화된 내용이 아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았다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연간 사업을 담은 2023 아카이브집을 제작, 배포한다.

이번 아카이브집은 미래교육센터에서 2023년에 운영한 사업들을 ▲‘Part.1 함께하다’▲‘Part.2 시도하다’▲‘Part.3 성장하다’로 총 3가지 주제로 나누었으며 활동사진과 내용을 삽입하여 정형화된 내용이 아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담아 사업별 활동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풀어냈다.

부천미래교육센터 2023 아카이브집
부천미래교육센터 2023 아카이브집

첫 번째 파트 ‘함께하다’에서는 사람을 모으고, 정보를 제공하고, 생각을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간 사업의 내용을 담아냈고, 두 번째 파트 ‘시도하다’에서는 2023년도에 새로 시도한 ‘다:른학교’,‘부천이 그리는 미래교육’, ‘청소년 진로기획단’세 가지 사업의 내용을 담아냈다. 세 번째 파트‘성장하다’는 경험과 배움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향후 아카이브집은 관내 학교는 물론, 마을배움터 담당, 마을교사, 청소년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여 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센터의 홍보와 사업 안내를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센터장 이은경)는 앞으로 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들의 자료 축적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아카이빙을 지속할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