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원미초, 마을교육공동체 부모자녀 마음을 듣다
2024 원미초, 마을교육공동체 부모자녀 마음을 듣다
  • 코리아일보
  • 승인 2024.01.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부모자녀 관계회복 미술치료 및 회복적 대화 모임 운영

부모 자녀의 관계회복을 위한 원미초 마을교육공동체 학부모연수 실시

원미초등학교(교장 김상현)는 2022년 11월 16일, 11월 23일, 2024년 1월 25일 총 3회기에 걸쳐 지역사회 학부모 부모자녀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원미초 도서관에서 실시하였다.

원미초등학교 마을교육공동체 학부모연수는 원미초등학교 학부모를 중심으로 인근 학교인 부천북초등학교와 지역사회 연계학교인 소명여자중학교의 부모와 자녀 간에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2024 원미초, 마을교육공동체 부모자녀 마음을 듣다
2024 원미초, 마을교육공동체 부모자녀 마음을 듣다

‘마음그림으로 대화하는 행복한 힐링교실!’, ‘엄마랑 나랑 함께 잇는 마음그림이야기!’라는 주제로 현장 부모교육 특강 및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K-HTP, 관계성 그림검사, 달팽이 그리기 경청 훈련 등의 미술치료 진단 및 치유활동)을 진행하며 부모의 공감적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지역사회의 인근 학교에서 진행하는 아이와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좋았고, 무엇보다 자녀와 소통하는 것에 대해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비폭력 대화법과 공감적 태도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상현 교장은 “동방견문록을 쓴 혜초스님이 동방의 땅에서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어갔던 것처럼 우리 또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로 나아가 길을 개척해야 할 것입니다. 미래사회의 기둥이 될 우리 학생들이 심리 정서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회복시키고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활동뿐만 아니라 미래사회에 살아갈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 또한 아낌없이 지원해야 합니다. 본교는 24학년도 디지털 선도 학교로서 앞으로도 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공동체 일원으로서 미래사회의 등불이 될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