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휴식권 보장’
부천시,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추진…‘휴식권 보장’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2.1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28일까지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 시행자 모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관내 영세기업 현장 노동자들의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4년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휴게시설 설치, 개선공사 위주로 지원하고, 물품은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 시설 물품에 대해 지원한다. 부수적으로 필요한 단순 물품은 휴게시설 개선공사 시 유지·운영에 필요한 물품에 한하며 단순 소모품은 지원하지 않는다.

2023년 부천테크노파크2단지 휴게시설 조성 모습
2023년 부천테크노파크2단지 휴게시설 조성 모습

휴게시설 신설의 경우 최대 3천만 원, 기존 시설개선의 경우 최대 2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보조금의 20%는 자부담해야 한다.

시는 오는 2월 28일까지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할 시행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부천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되면 현장 확인 및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장이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월 13일 오전 9시 게시)

조용익 부천시장은 “소규모 업체의 많은 노동자가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다”며 “이번 휴게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일할 맛 나는 노동환경을 조성하고, 노동자 권익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춘의테크노파크1차 휴게시설 조성 모습
2023년 춘의테크노파크1차 휴게시설 조성 모습

한편 부천시는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취약 노동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운영, 무료 노동법률상담소 운영 등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